본문 바로가기
여행리뷰/국내여행

겨울철 힐링 여행지 강원도 인제 원대리 자작나무숲 & '소월 숲스테이' 펜션

by _소소_ 2023. 2. 2.
반응형

안녕하세요. 소소입니다. 

오늘은 겨울철에 여행하기 좋은 여행지인 강원도 인제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저도 태어나서 처음으로 간 여행지였는데, 사람도 너무 많지 않고 힐링 할 수 있는 공간이어서 

정말 행복하게 여행을 하고 왔어요. 

 

저희의 여행 루트는 서울에서 출발하여 가평 휴게소 들르기, 인제 원대리 자작나무 숲 방문, 숙소 '소월 숲스테이'

에서 바베큐 파티하기 였어요! :) 

 

겨울 여행은 사실 눈이 많이 오거나 하면 힘들고 막상 가기 힘들기도 하잖아요.

이번에 강원도에 눈이 많이 오긴 했지만 저희가 방문 할 때는 고속도로에 눈이 쌓이진 않고 다 녹아서 조심히 다녀올 수 있었어요. 그래도 겨울 시즌에 강원도로 가는 길은 항상 조심해야 해요. 

 

자 그럼 강원도 인제로 출발해볼까요? 

 

1. 가평 휴게소 

가평 잣소고기국밥과 돼지고기김치찌개

1시간 정도 달리니 가평 휴게소에 도착했습니다! 

가평 휴게소에서 꼭 먹어야 할 음식이 있다고 해서 궁금했는데, 가평하면 잣이 유명하잖아요!

그래서 가평 잣소고기국밥과 돼지고기 김치찌개를 먹어봤어요.

 

저는 김치찌개 러버이기 때문에 돼지고기 김치찌개를 픽했는데 역시나 실망시키지 않았어요. 

 

가평 잣 소고기 국밥도 아주 잣 향기가 솔솔 나면서 맛있었답니다. 

 

그리고 파리바게트에 들려서 만남샌드도 구입했는데, 예전엔 줄서서 샀는데 이 날은 웨이팅 없이 금방 살 수 있었네요. 만남샌드 안에 잣이 정말 맛있어요. ㅠㅠ 선물용으로도 아주 좋은 만남샌드랍니다. 

 

2. 원대리 자작나무 숲 

주소: 강원 인제군 인제읍 자작나무숲길 760 자작나무숲 / 지번: 원대리 산75-22
영업시간: 매일 09:00 - 15:00 / 하절기매일 09:00 - 14:00 / 동절기 월요일 휴무 화요일 휴무
번호: 033-463-0044

드디어 원대리 자작나무 숲에 도착했어요. (입장료 따로 없음)

원대리 자작나무 숲 근처에는 주차장도 잘 되어있어서 쉽게 주차 후 들어갈 수 있어요. 

 

원대리 자작나무 숲에 가기 전에는 꼭 알아야 할 꿀팁들이 있는데 아래 사항을 꼭 체크하셔야 해요. 

 

일단, 시간을 꼭 확인해야 해요. 

겨울철에는 오후 3시까지만 입장이 가능, 여름철에는 오후 2시까지만 입장이 가능해요. 

그리고 동절기엔 월, 화 휴무인 걸 꼭 확인하시길 바랄게요. 

자작나무 숲이 광활하고 하산하는데에도 시간이 소요되니까, 입장 시간이 중요한 것 같아요. 

특히 저녁엔 해가 빨리 지니까 포토타임을 가지신 후 부지런히 내려오세요. :) 

 

두번째로 자작나무 숲은 생각보다 숲이 바로 나오는게 아니에요.

한 시간 내외 등산을 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저도 멋진 자작나무 숲이 바로 가면 보이는 줄 알았는데, 아이젠을 신고 1시간 정도 올라가야 멋진 절경을 마주하실 수 있답니다. 겨울철에 가신다면 운동화와 아이젠 착용 필수~!

 

마지막으로 겨울철 등산아실 때 아이젠을 미리 구입하셔도 되고 자작나무 숲 입구에 있는 영농조합법인 판매장에서 구매하셔도 됩니다. 가격은 5,000원입니다. 

바로 여기서 구매하시면 됩니다.

미리 준비를 못하셨다면 이 곳에서 아이젠을 구입하시면 좋아여!:) 

 

다이소에서 사시면 3,000원정도인데 둘다 써본 결과 그냥 여기서 구입하시는 것도 괜찮더라고요. 

자작나무 숲 가시려면 운동화 착용은 필수! 

강원도 인제에 관광안내도도 확인하실 수 있는데, 인제에 가볼 만한 곳이 자세하게 적혀있어요.!! 

 

자작나무 숲 뿐만 아니라 휴양림, 레포츠도 많은 것 같아 2박 3일 정도 여행하신다면 다양한 곳을 

방문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강원도에 눈이 많이 와서 아이젠을 착용하고 걸으니 뽀드득 뽀드득 소리가 나서 너무 좋았어요. 

완전 힐링되고,, 눈이 쌓여서 자작나무 숲으로 가는 길도 너무 멋있었고요, 저는 여름보다 겨울의 자작나무 숲이 더 좋은 것 같아요. (물론 여름 숲을 보진 않았지만요..ㅋㅋㅋ) 

 

눈이 쌓인 하얀 공간에서 본 자작나무 숲은 마치 비현실적인 느낌이었기 때문에 몽환적이기도 했어요. 

1시간 조금 걸려서 올라가니 자작나무 숲 전망대가 보여요.

이 팻말이 보이면 자작나무 숲에 도착을 한겁니다 :-) 

 

팻말을 보니 두근두근 !! 과연 어떤 절경이 펼쳐질지 기대가 됐어요. 

 

원대리 자작나무 숲은 17년도에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하니 그 아름다움이 상상이 가시나요? 

멀리 보이는 자작나무와 나무 위에 눈이 쌓인 모습이 너무 아름답지 않나요.. 

자작나무 숲까지 올라오는 게 나름? 오르막이라 힘들긴 했지만 이 풍경을 보니 힘들었던게 사르르 녹았어요.

파란하늘과 자작나무의 조화가 너무 좋았어요. !! 

자작나무 숲이 정말 광활에서 어디에 카메라를 대도 잘 나오고, 사진 찍을 포토 스팟이 아주 많아요. 

 

꼭 날씨가 좋을 때 방문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자작나무와 함께 사진도 찍고 유명한 포토스팟에서 사진도 찰칵~! 

이날 되게 추웠는데도, 가족과 함께 재미있는 시간을 보내며 시간가는지도 몰랐네요.. 

 

자작나무 숲에서만 거의 3시간 정도 소요된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숲에서 좋은 시간을 보낸 후 이제 숙소로 갈 시간이 되어서 숙소로 향했어요. 

 

3. 소월 숲스테이 펜션 

주소: 강원도 인제군 기린면 어은골길 172
체크인: 4시, 체크아웃: 11시 
바베큐: 무료 / 조식: 개별 1만원 
예약: http://sowolforest.co.kr
 

소월숲스테이

강원도 인제군 10만평 숲 속에 운영하는 단 3채의 객실. 모든 것에서 벗어나는 단절의 공간

sowolforest.co.kr

소월 숲스테이는 파우재, 담월재, 선유재 이렇게 총 3개의 공간이 있고, 

10만평의 숲속 안에 이렇게 예쁜 공간이 있다고 해요. 건축상도 받았을 정도로 건축물이 되게 독특하고 아름답더라고요. 

 

저희가 예약한 곳은 파우재였고, 

예약은 홈페이지나 인스타 DM으로 가능하다고 해요. ! 

 

주차는 눈이 와서 입구에 그냥 대고 사장님께서 픽업와주셨어요. 

아주 갬성있는 입구죠,, 

10만평의 땅이다 보니 관리해주시는 분이 간단한 집 소개와 프라이빗한 바베큐장을 안내주시고 가십니다..

완전 프라이빗해요. 그 이후로 알아서 펜션에서 지내고, 바베큐장에서 고기를 구워먹으면 됩니다!

층고도 되게 높고 넓었는데, 이 가격에 이 정도 펜션이 실화인가? 싶으면서도 

가성비가 정말 좋고 만족도는 120%였어요!! 

 

창문으로 보이는 풍경이 완전 액자같았어요

겨울여행이 이래서 좋은가봐요.. 통창이어서 더욱 좋았던 것 같아요. 

창문으로 봐라만 봐도 좋더라고요. 완전 힐링타임! 

 

저희가 오기 전에 누가 눈사람을 만들어놨는지 갬성에 한스푼을 더해주었어요. 

부엌도 너무 예뻤고!  기역자 창문이 완전 마음에 들었어요. 

그릇들도 너무 깨끗하고 아기자기 했고, 네스프레소와 커피도 준비가 기본적으로 되어있었어요. 

 

블루투스스피커도 구비, 전자렌지, 치약 등은 포함되어 있었고, 

칫솔은 개별적으로 가져와야 합니다. 

그리고 저녁은 고기타임! 숙소 옆에 우리만을 위한 전용 바베큐장이 있어서 

토치로 숯을 피운 후 자유롭게 구워먹으면 됐어요! 

미리 준비한 꽃갈비살과 목살, 양송이 버섯과 함께 정말 행복한 저녁시간을 보냈어요. 

 

얼마나 꿀맛이던데,, 지금도 침이 고이네요. 

꽃갈비살 정말 너무 맛있었어요.!! 춥긴했지만 너무 좋아서 추운것도 잊을지경.. 

 

고기로 짠도 하고 숙소에 다시 돌아와서 과자파티~! 

믿기 힘드시겠지만 고기가 남았길래 아침에도 이렇게 푸짐하게 먹었답니다 .. ㅋㅋㅋㅋ

 

프라이팬에 구워먹는 고기도 JMT! 

트러플오일을 넣은 짜파구리와 함께 먹으니 더 맛있는거 있죠, 

숙소 안에 있는 책도 힐링 책이었고요,, 

엄마가 책이 너무 좋다고 하셔서 여행지에서 돌아와서 사드리기로 했답니다. 

환갑여행 성공!! 깨알 눈사람 너무 귀엽죠! 

아침에 산책도 하니 너무 좋았어요!!

밤새 눈이 와서 하얗게 변한 세상 :) 강원도는 눈이 너무 깨끗해용..

 

주변에는 계곡도 있고, 산악 오토바이, 족욕 등등 즐길 거리도 아주 많아서 여름에 와도 정말 좋을 것 같아요.

다음에는 온 가족 모두 함께 하길 바라며,, 이번 여행도 너무 만족스럽게 다녀왔답니다. 

파우재 안녕..즐거웠어!! 

 

너무나 행복했던 강원도 인제에서의 여행이었습니다.

강원도 여행 가신다면, 자작나무 숲과 소월 숲스테이를 꼭 추천드립니다. :) 

눈과 몸이 힐링 할 수 있는 시간을 보내실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럼 저는 다음 리뷰로 돌아올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