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생활정보 TIP/생활정보

무효트래픽으로 인한 구글 애드센스 광고게재 제한조치 및 해결방안

by _소소_ 2021. 5.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소소입니다.
제가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받기 위해 엄청 노력하고
그 어렵다는 애드고시에 합격을 해서 광고를 받아낸 뒤 얼마 지나지 않아 이렇게 무효트래픽으로 인해 구글 애드센스
광고게재 제한 조치 이메일이 왔네요.
항상 애드센스를 받기 전부터 애드센스로 검색을 하면 무효트래픽으로 인해 정지 및 제한을 당했다는 글을 많이 보곤 했는데 정말 저에게도 이런 일이 일어날 줄 정말 몰랐어요.

사실 애드센스를 받았을 때 언젠간 이런일이 생길 것 같다는 불안감이 늘 있어서 매일 글을 올릴 때에도 광고를 누르지 않도록 엄청 조심하고 또 조심했는데 누군가가 누른 광고때문인지 이렇게 광고게재 제한조치를 당하게 됐어요.
너무 억울하기도 하고 속상한 마음이 커서 해결 방안을 이리 저리 살펴보았네요.

가끔 다음 여행/맛집 포털에 제 글이 올라가고 방문자 수가 한창 많이 올라가곤했는데 갑자기 방문자 수가 많아져서 그런건지 이유는 정확하게 알 수가 없더라고요.

사실 저는 엄청 많이 키운 대형 블로그는 아니지만 그래도 매일 매일 글을 올리고 소소한 재미를 보고 있었는데 이렇게 제한조치를 당하니 의욕도 많이 떨어지고 앞으로 또 언제 게재 제한을 당할까 불안한 마음도 있어서 여기에 너무 신경쓰고 연연하지 말아야겠어요. 나중에 혹시나 블로그를 크게 키웠을 때 광고게재 제한조치를 받는다면 마음이 더 아프긴 하겠죠? 절대 그런 일이 생기지 않았으면 하는 바람이긴 합니다.

저는 5월 15일쯤 제 블로그를 들어오게 됐다가 나오지 않는 에드센스 광고를 보고 뭔가 아차 싶었고 불길한 마음에 G메일을 확인해본 결과 역시나 메일이 와있더군요. 너무 슬픈 메일의 제목이었어요.

구글의 메일로 인해 하루 종일 우울
그럼 어떻게 문제를 해결해야 할까요?
누군가가 고의로 누른 무효트래픽?

무효트래픽은 누군가가 고의로 광고를 눌러 광고게제재한을 받도록 의도한 경우
혹은 본인이 광고를 의도적으로 클릭했을경우, 혹은 누군가가 광고를 보기 위해 3~4번 정도 클릭했는데 그게 우연히 무효트래픽이 된 경우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럼 일단 무효클릭이 나의 잘못이 아니다라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 에드센스 고객센터로 갑니다.
에드센스 고객센터에는 무효클릭 신고양식 이라는 것이 있는데요, 의심되는 계정이나 무효 활동을 증명할 수 있는 아이피 등을 넣어 이메일을 보내는 틀이 있답니다.

돋보기 부분에 무효클릭이라고 검색하면 나오는 양식틀이 있답니다. 

무효클릭 신고양식에서 자신의 이름과 이메일주소를 적고 웹게시자 아이디를 적습니다.
웹게시자 아이디는 자신의 구글계정에서 톱니바퀴의 설정부분을 누르고 계정설정부분을 들어가면 웹게시가id가 바로 보입니다. 그 아이디를 적으면 되고요. 자신의 URL을 적고 주제 및 무효클릭행위로 의심되는 이유 및 데이터를 적어서 제출하면 됩니다.

이메일을 드디어 발송했네요. 모니터링을 해주시고 살펴봐주신다고 합니다.
얼른 광고게재 제한조치가 풀렸으면 좋겠습니다.

그런데 벌써 10일 정도가 지났는데 어제 하루 잠깐 광고가 보이면서 애드센스 수익률이 0.24달러 정도 올라가더라고요.
그래서 와 9일 안에 풀렸구나 싶었는데 잠깐 보이더니 다시 광고가 보이질 않아서 이게 어떻게 된건지 궁금하기도 하더라고요. 광고가 다시 보여서 좋아했는데 정말 사람 마음을 들었다 놨다 하는 것 같아요. ㅠㅠ

앞으로 구글 애드센스 광고 제한이 풀리더라도 언제 또 제한조치가 들어올지 모르니 철저하게 대비해놓는게 좋을 것 같아요. 구글 애널리틱스를 이용해 누군가가 고의로 누르는지 늘 확인해야하고 혹시나 의심이 가는 IP는 티스토리의 설정 부분에서 바로 차단하면 좋을 것 같아요. 우리의 애드센스는 소중하잖아요.

혹시 모르니 앞으로도 방문객을 잘 파악하고 의심이 가는 것이 있으면 바로 차단 및 애드센스 고객센터에서 신고양식을 작성하거나 이의제기를 하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제가 알게된 사이트 중 하나인데 statcounter라는 사이트인데 제 블로그에 누가 다녀갔는지 대한민국의 지역 및 아이피주소를 보여주더라고요.
한 달가량은 무료인듯해서 한 번 사용해봤는데 생각보다 괜찮고 도움이 많이 되더라고요.
블로그 방문객 중 조금 의심이 가는 아이피는 바로 차단할 수 있어서 좋은 사이트인 것 같습니다.

블로그 IP추적이 가능함



제가 할 수 있는건 많이 해본 것 같아요. 이제 그냥 꾸준히 글도 올리고 애드센스는 생각하지 말고 다시 재미있게 블로그 활동을 해야겠어요. 너무 스트레스 받는 것 같아서 조금 지치네요.

그냥 기다리면 언젠간 풀리겠죠..? ㅎㅎㅎ30일 이내로 풀린다고 하니 마음 놓고 기다려보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