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그리고 카페/맛집

제주를 제대로 느낄 수 있는 함덕맛집 '해녀김밥' 리얼 후기

by _소소_ 2021. 4. 7.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함덕해수욕장 바로 앞에 자리하고 있는 '해녀 김밥'에 대한

 리뷰를 들려드리려고 해요. 

요즘 제주도하면 제주도의 다양한 식자재를 이용한 다양한 김밥들이 

SNS에서 많은 인기를 얻고 또한 SNS에서 얻은 정보들을 보고 많은 사람들이 

김밥집을 찾아가는 것 같아요. 사실 제주도에서 유명한 김밥집이 여러 군데 있는데 

서귀포시 동문동로에 위치한 오는정김밥, 제주공항 근처에 있는 김만복 김밥, 제주시 새우리 김밥 등 

핫한 곳이 아주 많아졌더라고요. 

 

예전에 제주도에 왔을 때 김만복 김밥과 새우리 김밥은 먹어 본 적이 있어서 이번에는 따로 가지 않았고, 

함덕에 새로운 김밥 맛집인 '해녀김밥'에 다녀왔답니다.:) 

해녀 김밥이라고 했을 때 뭔가 신선한 바다느낌도 나면서 궁금하기도 했는데요 

정말 바다와 관련된 해녀 김밥, 전복 김밥, 딱새우 김밥, 전복 해물라면 등이 아주 유명한 곳이라고 해요. 

해녀 김밥은 제주도에서 나오는 식재료인 '톳'을 이용해서 만든 김밥이고 

전복 김밥은 전복, 딱새우 김밥은 이름만 들어도 아시겠죠~?^^

제일 궁금했던 김밥 중 하나는 바로 '해녀 김밥'이었는데요, 다른 제주도의 김밥집에서는 전복과 딱새우 김밥을 

팔고 있어서 유독 해녀김밥이 궁금하긴 했어요. 

 

그리고 함덕 해수욕장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어서 바다를 보면서 맛있는 김밥을 먹을 수도 있었고

위치도 너무 좋아서 사람들도 많이 찾는 곳인 것 같더라고요. 

다들 바다뷰를 보며 인증샷도 남기시고 바다를 볼 수 있는 곳에 바 형식으로 식탁이 배치되어 있어서 

혼자서 식사하시기에도 아주 좋은 장소인듯했어요.  

 

<함덕 해녀김밥 본점 위치>

위치: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조천읍 조함 해안로 490 1층

영업시간: 9:00 ~ 21:00 

휴무일: 목요일 

대표메뉴: 해녀 김밥, 전복 김밥, 딱새우 김밥 

주차 자리는 5대 정도 앞에 댈 수 있는 공간이 있어요. 

 

바다 뷰에 있는 바 형식의 식탁에 자리를 잡고 앉았어요.!

평일인데도 불구하고 10시쯤 방문했을 때 사람들이 엄청 많았어요. 식당에서 식사하시는 분들도 많았지만 포장해가시는 손님들도 많았고 바로 앞이 함덕해수욕장이라서 포장해서 바다에서 직접 드시는 분들도 있는 것 같더라고요. 

그리고 저희가 자리 잡은 쪽 바로 앞에는 야외 테라스인데 여기 앉아서 식사도 가능합니다. 저는 날씨가 조금 쌀쌀하고 바람이 불어서 실내 자리로 선택했고 바깥 자리는 약간 계속 차가 왔다 갔다 해서 뷰가 엄청 좋은 것 같진 않았습니다. 

실내에서 보이는 바 자리가 제일 좋은 것 같아요.!!! 

그럼 이제 주문하러 가볼까요?

해녀 김밥(6,500), 전복 김밥(6,500), 딱새우 김밥(7,500)이고

전복 해물라면 8,000원, 성게 미역국 8,000원 오징어튀김 6,000원 이렇게 메뉴가 있었습니다. 

 

해녀 김밥 매장 내부는 약간 바다느낌이 나는 인테리어로 해놔서 깔끔하면서도 산뜻했어요. 

메뉴도 너무 많지 않고 적당해서 고르기도 편했고 음료수를 파는 매대 위쪽으로 김밥의 모형이 있어서 대충 어떤 느낌의 김밥이 나오는지 예상할 수 있었답니다. 가격은 딱새우 김밥이 가장 비쌌어요. 

이곳은 셀프코너입니다.:-)

식기세트도 자유롭게 가져다 쓰실 수 있고, 물, 단무지, 김치 등을 셀프로 담을 수 있었어요. 

또한 다 먹고 나서는 식기 반납하는 곳에 가져다 놓으면 되더라고요. 

'반찬은 먹을 만큼만, 남기지 않도록' 가져가시면 좋을 것 같아요. 

냅킨 및 물티슈도 구비되어 있었습니다. 

계산하는 곳 근처에 있었던 '해녀 김밥' 명함!

이런 명함을 처음 보는데 인스타그램 느낌으로 너무 귀엽게 만드셨더라고요. 

저도 바다를 배경으로 한 컷 찍었습니다. :)

'해녀 김밥'은 함덕 본점이 유일한 것 같아요. 그래서 더 인기가 많은 걸까요?^^

포장해가는 손님들도 많아서 조금 기다렸다가 받은 해녀 김밥들!!

전복 김밥과 딱새우 김밥, 해녀 김밥입니다. 

알록달록하니 색이 다양해서 눈이 정말 행복했고 특히 딱새우 김밥이 너무 예뻤어요.

해녀 김밥은 뭔가 제주스러운 느낌이고 현무암 같기도 하고 신기했어요.

특히 톳이 빨갛게 양념이 되어있어서 궁금하기도 했답니다. 

설레는 마음으로 이리저리 찍어본 김밥의 모습들!! 

함덕 바다 뷰를 보면서 먹는 음식인데 맛이 없을 수가 없었습니다.

일단전복 김밥은 계란의 달달한 맛이 가득하면서 전복이 밥 사이에 쏙 들어가 있어서 고소하고 달큼한 맛이었습니다.

다른 김밥집에서도 전복 김밥은 많이 맛보았기 때문에 뭔가 특별한 맛은 없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해녀 김밥(톳 김밥)은 톳에 양념이 되어있어서 매콤한 맛이 났는데 이게 먹다 보니까 끝에 정말 매운맛이 확 올라오더라고요. 너무 매워서 나중엔 조금 톳을 빼고 먹었더니 괜찮았습니다.

톳을 약간만 빼면 아주 맛있는 해녀 김밥이 될 것 같았어요. 

마지막!! 대망의 딱새우 김밥은요 정말 눈이 휘둥그레 해지는 맛이었습니다. 

보기에도 제일 예쁘긴 했지만 새우의 식감과 마요네즈의 조화가 아주 찰떡이어서 제 입맛에 가장 잘 맞았던 김밥이었어요.. ㅠㅠ정말!!! 제가 새우를 좋아하긴 하지만 유난히 더 맛있었고 해녀 김밥의 매운맛을 딱새우 김밥이 너무 잘 잡아줬네요. 약간 새우버거 맛도 나면서 고소한 딱새우 김밥의 매력을 아주 잘 느끼고 왔던 것 같습니다.  

 

제주도에 가시면 꼭 드셔 보셨으면 하는 김밥! 

바로 딱새우 김밥을 저는 추천드리고 싶네요. 

그리고 사실 먹다 보면 약간 국물이 떠먹고 싶긴 하더라고요 

옆에 주문하신 분들을 보니 전복 해물라면을 함께 주문하셔서 맛있게드시는 모습을 봤어요. 

저도 다음에는 김밥과 함께 전복해물라면을 꼭 먹어보고 싶네요. 

예쁜 함덕 바다를 보며 먹을 수 있는 함덕의 '해녀 김밥'

제주도에 오시면 꼭 한 번쯤 들리셔서 제주에서 만나 볼 수 있는 식자재로 만든 김밥을 

드셔 보시면 어떨까요? 

맛있는 음식도 드시고 행복한 제주여행되시길 바랄게요!:)

그럼 다음에 또 새로운 리뷰로 돌아올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