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그리고 카페/맛집

봄맞이 제주여행(제주 가정식 '달그락식탁' 리얼 후기)

by _소소_ 2021. 4. 4.
반응형

 

안녕하세요. 소소입니다.:) 

오늘은 제가 제주도에 와서 처음으로 먹었던 음식인 달그락 식탁의

딱새우 로제 파스타와 치즈돈가스 후기를 들려드리려고 해요.!!( 와 드디어 맛집 소개네요)

 

제주도 하면 여러 가지 유명한 음식들이 있는데 

특히 딱새우나, 문어, 흑돼지, 전복 등을 이용한 요리가 아주 많더라고요. 

예전에 제주도에 왔을 때는 이런 핫한 감성의 식당들이 많이 없었는데 요즘에는 제주도에

젊은 사람들도 많이 자리 잡게 되면서 핫하고 감성 있는 식당들이 많아진 것 같아요.

 

그래서 제주여행을 계획할 때 다양한 재료가 들어간 요리들을 

요일별로 계획해보기도 하고 혹시나 휴무 거나 공사 등으로 인해

가지 못하는 경우가 있을 수도 있어서 여러 가지 식당을 예비 후보로 두기도 했답니다.:) 

 

'제주 가정식'으로 유명했던 달그락 식탁!

여기를 찾기 전에 다양한 리뷰를 검색해보기도 하고 제가 자주 가는 

카페에서 '달그락 식탁'을 많이 추천하길래 제주도에 도착해서 바로 이곳으로 왔답니다. 

 

<제주 달그락 식탁 위치>

위치: 제주 제주시 조천읍 신흥로 2

번호: 064-784-3707

영업시간: 11시 오픈 브레이크 타임 3시~5시
수요일 휴무
화요일은 점심만 운영(3시 영업 종료)
점심 주문 마감 2시 30분,

인스타그램: http://instagram.com/dalgrak1108

 

저희가 공항에 도착했을 때 시간은 12시였는데

렌터카를 찾고 이것저것 하다 보니 시간이 금방 2시가 넘었더라고요. 

그래서 바로 달그락 식탁으로 갔는데 공항에서 달그락 식탁까지는 약 17km로 

그렇게 많이 멀지는 않은 거리였어요. 

 

2시 반 정도 도착하니 마침 저희밖에 없었고

브레이크 타임 전이어서 가까스로 주문할 수 있었습니다. 

3~5시까지 브레이크 타임이라고 하니 꼭 이 시간대를 피해서 가시길 바랍니다:_) 

영업 중이라고 쓰여있는 귀여운 달그락 식탁:)

생각보다 작은 규모였고 4개 정도의 테이블이 있었어요. 

'좋은 식재료 맛있는 음식'

'흑돼지 돈가스, 딱새우 파스타' 

 

앞에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있고 

저는 맞은편에 큰 카페와 주차장이 있길래 그곳에 주차를 하고 걸어왔습니다.:) 

 

등심 돈가스와 치즈돈가스 그리고 딱새우를 이용한 파스타 요리 등이 있었어요. 

저는 치즈돈가스와 딱새우 로제 파스타를 시켰답니다. 

가격도 많이 비싸지 않고 저렴한 편이었어요. 

 

깔끔하고 귀여운 달그락 식탁의 메뉴판!

생각보다 메뉴가 많지 않고 간단해서 고르기 편했어요. 

이미 뭘 먹을지 생각하고 가긴 했었거든요..^^* 

 

메뉴를 시키고 나니 티를 우린 물을 주셨어요. 

녹차 같기도 하고 차갑지 않고 적당한 온도의 물이어서 좋았어요. 

 

그리고 컵이 너무 귀요미였는데!

아주 작은 사이즈여서 호로록 마시기 좋았네요. 

저희가 너무 브레이크 타임 직전에 30분 정도 남기고 가서 부지런히 시키고

부지런히 흡입하고 바로 나왔답니다.:) 

 

제주의 풍경이 보이는 내부 모습입니다.

달그락 식탁 앞에 바로 버스정류장이 있어서 혹시나 버스로 여행하시는 분들은

여기 오기 정말 편할 것 같더라고요. 

식탁과 부엌이 분리되어 있는 모습도 보이시죠?:)

 

아주 깔끔하고 아담했던 달그락 식탁

 

파랗고 청명한 하늘이어서 너무 행복했어요. 

제가 여행하는 내내 비가 한 방울도 내리지 않아서 아주 행운이었지요.:) 

짠! 드디어 딱새우 로제 파스타가 나왔어요.

크림과 토마토소스가 만나 로제 크림이 되었고 

딱새우들이 나란히 있는 모습!! 파슬리 가루가 올라가 있고 중간중간 애호박이

들어있더라고요. 애호박이 들어간 파스타는 처음이었는데 되게 달달하고

입맛을 돋워주더라고요. 

 

두 번째로 나온 치즈 돈가스입니다. 

꽃 모양으로 나와서 유명한 달그락 식탁의 치즈돈가스!

꽃 모양이 너무 귀엽고 예뻐요. 안에 치즈도 완전 한 가득했고요.

안에는 메쉬드 포테이토와 파슬리가루가 뿌려져 있어요.

따뜻할 때 먹으면 치즈가 쭉 늘어나면서 너무 고소하고 맛있더라고요. 

+샐러드와 밥, 미소 장국도 함께 나왔어요. 

소스도 한 가득 주셔서 넉넉히 찍어 먹을 수 있었네요. 

 

딱새우 로제 파스타와 치즈돈가스를 위에서 항공 샷으로 찍어봤습니다.:_)

너무 맛있어 보이죠?

 

파스타 속에서 목욕하고 있는 듯한 딱새우들:) 

딱새우의 머리 부분을 잡고 살을 쭉 당기면 

새우의 속살 부분이 쏙 하고 쉽게 빠지더라고요. 

로제 소스에 찍어서 먹으니 맛있었습니다. 

 

이건 핸드폰이 아닌 캐논 카메라를 이용해 접사로 찍어봤습니다.

 

전반적으로 만족했던 달그락 식탁!!

배고파서 그런지 금방 먹을 수 있었는데 약간 제 입장에서는 

양이 조금 부족한(?) 느낌이기도 했어요. 

파스타의 양도 보통이었고 치즈돈가스도 몇 개 먹으니까 금방 다 먹더라고요.!

맛은 있었는데 양이 조금 더 많았으면 하는 바람이 있기도 했네요. (많이 배고팠던 걸까요?)

 

그리고 딱새우 로제 파스타는 맛있긴 했는데 아주 특별한 맛을 느끼진 못했습니다. 

치즈 돈가스는 치즈가 아주 풍부해서 좋았어요. 

 

그래도 제주도에서의 첫 끼 아주 잘 먹었습니다.! 

공항에서 도착했을 때 바로 가기 좋은 식당이었고 함덕 해수욕장과 가까워서

위치도 아주 괜찮았습니다. 

한 번쯤 들려보기에 괜찮았던 달그락 식탁!! 

 

[내 돈 내산 후기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