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의 취미생활/요리

생연어 이용해서 연어초밥 만들기(단촛물 만드는 법,연어 효능)

by _소소_ 2021. 5. 28.
반응형

안녕하세요. 소소입니다. 

오늘은 제가 제일 좋아하는 회 중 하나인 연어를 이용해 초밥을 만들어봤는데요. 

집에서 초밥을 만드는게 어려운 일인 것 같았는데 막상 해보니 정말 쉽고 간단하더라고요. 

 

저는 연어는 회로도 먹고 반은 초밥으로 만들 예정이어서 일단 횟감은 먹기 좋게 썰어두고 

초밥을 하기 위해서 고슬고슬한 밥을 바로 준비했답니다. 

 

연어의 효능 

연어가 맛도 엄청 좋고 식감도 좋아서 많은 분들이 좋아하는 음식 중 하나랍니다. 

 

연어는 소화 및 다이어트에도 좋을 뿐만 아니라 피로회복 및 눈건강, 혈관건강에도 아주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하니 이렇게 좋은 생선을 가끔 먹어주는 것도 정말 좋겠죠! 

연어는 100g당 98kcal정도 밖에 되지 않으니 정말 다이어트에도 좋은 듯합니다. 

 

<연어 초밥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 재료는 >

 

밥 2~3공기 

식초 3큰술, 소금 1/3큰술, 설탕 2큰술,

회간장, 와사비 

이렇게 준비하시면 됩니다. 

먼저 단촛물을 만들어 놓으면 정말 편한데요.

 

그릇에 식초 3큰술과 소금 1/3큰술, 설탕 2큰술을 넣어 함께 섞은 뒤 전자렌지에 20초 정도만

데워주시면 다 녹아서 잘 섞이거든요. 

다 녹으면 식초냄새가 가장 세긴 하지만 그래도 그 안에 달달한 맛도 있고 짭짤한 맛도 있어서

적당한 비율로 잘 만들어진거랍니다. :) 

먹기 좋게 잘라 놓은 연어회입니다. 

반 정도는 회로 먹을 예정이고 조금 길게 썰어놓은 건 초밥을 만들어 위에 쏙 올릴거랍니다.

저는 연어를 좋아하는 이유가 약간 기름지고 고소해서 정말 좋아하는데요. 

 

기름진 부분이 특히 정말 맛있더라고요. 

그리고 저는 무조건 회간장에 찍어먹는게 너무 맛있어요..

그리고 고슬고슬한 밥을 다 지었으면 밥 2~3공기를 보울에 담아 단촛물을 뿌리고 살살 섞어줍니다. 

단촛물을 한꺼번에 다 뿌리지는 말고 조금씩 섞어서 간을 보며 부어주시면 좋아요. 

밥에 윤기가 흐르면 이제 비닐장갑을 낀 후 먹기 좋은 크기로 만들어주시면 됩니다. 

동글동글 말아서 이렇게 만들어 놓으면 정말 편해요. 

만든 밥 위에 와사비를 살짝씩 올린 후 연어를 맨 위에 올리면 완성입니다

와사비를 너무 많이올리면 코 끝이 찡하기 때문에 적당히 올리시면 됩니다. 

 

더 좋은건 연어초밥만 먹으면 느끼하기 때문에 된장국물이나 어묵국물 등 국물요리를 곁들이시면 

느끼함을 국물로 잡을 수 있어서 정말 좋더라고요. 

 

라면국물도 은근 조합이 괜찮아서 추천드려요. ㅎㅎㅎ

금방 완성되는 연어초밥입니다!

집에서도 생각보다 쉽게 만들 수 있어서 정말 좋았고

남편이랑 엄청 맛있게 저녁 뚝딱 해결했어요. 저는 연어가 잘라져 와서 조금 편했지만 

아마 통으로 연어를 구입하셔도 쉽게 손질하실 수 있으니까 너무 걱정안하셔도 될 것 같아요. 

간단하게 맛있는 요리를 드시고 싶으실 때 연어초밥! 추천드려요. 

저도 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 연어요리를 가끔 해먹어야겠네요. 

 

그럼 소소는 다음리뷰로 돌아올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