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생활정보 TIP/생활정보

라넌큘러스 생화 '물올림'하는 방법 꿀팁후기

by _소소_ 2021. 4.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소소입니다! 

오늘은 라넌큘러스 생화 및 장미를 산 후에 집에서 직접 물올림 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해요. 저는 늘 꽃집에서 꽃을 포장하거나 잘 다듬어진 꽃만 사봐서 그런지 

이렇게 생화를 화훼농가에서 직접 배송받았던 적은 처음인데요. 

 

이번에 우연한 기회에 저렴한 가격으로 생화를 직접 구매해보게 되었어요. 

친구에게 특별 서프라이즈 파티를 해주기 위해 싸게 구매해보았는데 생각보다 너무 괜찮았어요. 

생화도 직접 배송돼 오기 때문에 물올림 하는데 조금 번거롭거나 힘든 부분도 있지만 

대신 꽃을 오래 볼 수 있다는 장점과 아주 저렴하다는 점, 

그리고 꽃이 피는 과정을 직접 볼 수 있어서 정말 좋았답니다. 

 

저는 플라워팜팜이라는 네이버 쇼핑 라이브로 생화를 구매해보았는데 

요즘에 코로나로 인해 이렇게 라이브 방송을 통해 상품을 소개하고 판매하는 업체가 아주 많아졌더라고요. 

저도 이번에 꽃을 사게 되면서 알게된 플라워 팜팜입니다. 

라이브 방송을 보면 다양한 꽃들을 보여주고 원하는 꽃의 개수를 선택하여 배송하면 끝인데요.

제가 선택한 꽃은 라넌큘러스 다발로 8,500원, 랜덤장미 10송이 7,000원으로 총 15,500원으로

두 가지를 모두 구매할 수 있었답니다. 

 

 

"물 올림이란?"

꽃 컨디셔닝이라고도 하는데 꽃을 오래 보관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물 올림은 신문지에 싸서 반나절 정도 해야 꽃의 대가 휘는 것을 막을 수 있다고 해요. 

 

화훼농장에서 꽃을 받자마자 신문지로 돌돌 싸서 물 올림을 시작해야 합니다. 얼음물과 시원한 곳 + 목이 긴 화병에 넣어야 해요. 물 올림이 덜 된 채 화병 꽂이를 하면 매우 높은 확률로 목이 굽기 때문입니다. 히터 등 난방이 되어있는 따뜻한 곳을 빠르게 시들 수 있다고 합니다. 

 

플라워 팜팜에서 금방 배송이 왔어요. 

화훼농장에서 바로 받은 꽃은 처음이었는데 잎이 제거되지 않은 그대로의 상태가 왔어요. 

배송이 되어 오다 보니 조금 목이 굽은 것도 있고 싱싱하지 않은 느낌이어서 물 올림을 해줘야 한대요. 

 

플라워 팜팜에서 알려주신 꽃 관리 팁으로는 

1. 잎 및 가시 제거 후 줄기를 사선으로 잘라주시고 시원한 곳에서 얼음물로 물 올림 해주세요. 

2. 화병 물은 매일 갈아주세요.

락스에 물을 한 방울씩 사용하시면 세균 번식을 막아줍니다. 

3. 물을 갈아줄 때마다 줄기 끝을 조금씩 잘라주세요. 

물 올림이 원활해집니다. 시든 꽃잎과 잎도 정리해주세요. 

꽃 가게에서 매일 싱싱한 꽃을 받아보다가 이렇게 자연 그대로의 꽃을 받아보니

어떻게 해야 할지 조금 당황스럽긴 했지만 물 올림을 했을 때 어떻게 변할지 궁금하기도 했어요. 

 

라넌큘러스의 꽃말은 매력, 매혹으로

1단에 10송이입니다. 

키는 30~40cm 정도 되고 11월 중순~말부터 수확이 된다고 해요. 

그리고 라넌큘러스는 대표적인 겨울꽃이어서 겨울에 제일 튼튼했다가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점점 약해진다고 해요. 

 

저도 물 올림 방법에 따라 잎을 정리해주고 대를 사선으로 잘라준 뒤 얼음물을 넣고

이틀 정도 물 올림을 해주었더니!! 이렇게 싱싱해진 라넌큘러스는 만나볼 수 있었어요. 

힘이 없던 대들 이 꼿꼿하게 자라나고 살짝 피었던 라넌큘러스 잎들이 활짝 피어났네요. 

 

제가 구매한 라넌큘러스 색이 약간 노란색~ 주황색 느낌이었는데

라넌큘러스는 빨간색 , 하얀색,  분홍색 등 다양한 색상이 있더라고요. 

 

바람이 잘 통하는 베란다에 두고 창문을 열어 바람이 들어올 수 있도록 하기도 했어요. 

같이 구매한 장미도 물에 넣어주니 너무 싱싱하게 잘 피어서 예뻤네요. 

라넌큘러스는 머리가 조금 무거운 꽃이라 줄기가 꺾이는 경우가 종종 있다고 하니 다듬으실 때

조심조심 다듬어 주는 것도 중요하다고 해요. 

농장에서 바로 받은 라넌큘러스는 사용하기 2~3일 전에 받으면 물 올림을 하고 나서 

가장 예쁜 상태의 꽃을 볼 수 있는 것 같아요. 

처음 받았을 때 몽우리가 작다고 실망하시지 마시고

2~3일 동안 물 올림을 잘하게 되면 이렇게 예쁘고 풍성하게 핀답니다. 

 

요즘  코로나로 인해 조금 힘든 화훼농가를 살리며 예쁜 꽃도 받아보는 

1석 2조의 효과였는데요. :) 

저렴하게 꽃을 얻어보고 오랫동안 꽃을 보고 싶으실 때 이렇게 하는 방법도 좋은 것 같네요.

 

그럼 다음 리뷰로 다시 돌아올게요!:) 

 

[내 돈 내산 후기입니다]

반응형

댓글